데이트하기 좋은 강남역, 신논현역, 양재역 인근 브런치 카페 8곳
1. 더플라잉팬 레드
- 영업 시간 : 10:30-22:00 (일요일 21시까지)
- 주소 : 서초동 1317-23
더플라잉팬 레드는 강남역 인근에서 에그베네딕트, 샌드위치, 파스타, 프렌치 토스트, 팬케이크까지 다양한 브런치를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는 브런치 카페입니다. 활기찬 분위기와 친절한 서비스가 그나마 저렴하지 않은 가격을 커버해줍니다. 특히 그들의 프렌치토스트, 팬케이크, 에그 베네딕트가 인기메뉴입니다. 아늑한 인테리어와 편안한 좌석이 장점이고, 솔직히 파스타는 조금 아쉽습니다. 가격대비 아쉬움이 조금 있어요. 그래도 강남역 메인에서 평일 기준 주차가 1시간 지원되고 주말에는 1시간 30분까지 지원이 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점심 뿐 아니라 저녁에도 모임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2. 라브리크
- 영업 시간 : 10시-22시
- 주소 : 역삼동 619-10
라브리크는 정확하게는 강남역보다 신논현역과 가까운 곳입니다. 반려동물을 데리고 갈 수 있다는 점이 이 카페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반려견과 함께 브런치를 먹고 싶은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공간이 될 것 같습니다. 프렌치 스타일 브런치 카페로, 특히 크로크무슈와 샐러드, 수제 디저트가 인기 메뉴입니다. 이곳의 매력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건강한 메뉴와 함께 아늑한 분위기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트나 친구들과의 모임에 적합한 곳으로, 맛과 분위기 모두에서 만족감을 줍니다.
3. 베이커스트 브라운
- 영업 시간 : 11시-23시
- 주소 : 강남구 강남대로102길 21 지하1, 지상1~3층
베이커스트 브라운은 신논현역 근처에서 베이커리와 카페를 결합한 형태의 공간입니다. 매장이 아주 넓다는 특징 때문에 많은 인원이 식사를 해야 한다면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베이커리답게 다양한 종류의 신선한 빵과 함께 맛있는 커피를 제공합니다. 이곳의 브런치 메뉴는 간단하지만 정성이 가득 담긴 메뉴로, 아침 식사나 브런치로 적합해요. 특히, 수제 빵과 패스트리가 인기 메뉴인 것 같습니다. 빵만 먹어도 되고 브런치 메뉴를 즐길 수도 있는 베이커스트 브라운. 밤 11시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늦은 시간 술을 드시지 않지만 늦게까지 모임을 하거나 수다를 떨만한 공간을 찾으실 때도 좋은 대안이 됩니다.
4. 빌즈 강남
- 운영 시간 : 10:30-22:00
- 주소 : 강남구 테헤란로 142 아크플레이스 2층
빌즈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런치 체인점이고 우리 나라에서도 오래전에 인기가 있었던 곳이죠. 그래도 아직 강남역 근처에서도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모두가 알겠지만 리코타 핫케이크와 스크램블 에그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넓은 공간과 모던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며,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고급스러운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평일에는 2시간, 주말에는 무려 4시간의 주차가 무료라는 점이 자차를 가지고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포인트입니다.
5. 패티드
- 영업 시간 : 11시-22시
- 주소 : 강남구 강남대로122길 56 2층
패티드는 강남역 인근에서 프랑스 가정식 브런치를 제공하는 아늑한 카페입니다. 작지만 따스하고 아늑한 공간에서 프랑스의 맛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패티드는 브런치 뿐만 아니라 디저트를 즐기기에도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식사는 차돌박이 김치볶음밥이 있어서 빵류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먹을만한 메뉴가 있습니다. 참고로 1인석은 전부 창가입니다. 혼밥하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6.브리즈
- 영업 시간 : 11:00-23:00
- 주소 : 강남구 강남대로122길 56 2층
브리즈는 양재역 부근에서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브런치를 제공하는 카페입니다. 이곳은 특히 샐러드와 스무디, 그리고 간단한 샌드위치 등을 통해 건강한 식사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밝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친구들과 함께 가벼운 브런치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홀도 있지만 룸도 있는 카페라서 독립된 공간이 필요하다면 룸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우삼겹 미나리 떡볶이는 별미였던 것 같아요.
7. 카페 마마스
- 영업 시간 : 8시-21시
- 주소 : 서초동 1321-6 아타워 1F
카페 마마스는 강남역 8번 출구 인근에서 다양한 브런치 메뉴와 함께 신선한 샐러드, 샌드위치, 파스타 등을 제공하는 카페입니다. 클래식 이즈 베스트. 워낙에 오래된 브랜드지만 오랫동안 남아있는 이유가 있겠죠. 친절한 서비스와 함께 맛있고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는 이곳은 항상 사람들로 북적이는 인기 장소입니다. 쾌적한 분위기와 함께 편안한 식사를 원한다면 카페 마마스를 추천합니다. 아침에 일찍 열기 때문에 테이크아웃하기도 괜찮고요.
8.위트앤미트
- 영업 시간 : 11시-21시
- 주소 : 강남구 강남대로110길 32 1층
위트앤미트는 강남역 인근에서 고기와 신선한 재료를 주요 메뉴로 하는 브런치 카페입니다. 특히 스테이크와 함께 제공되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인기입니다. 약간 리치하고 고기고기한 메뉴를 먹고 싶다면 생각나는 곳이에요. 여기는 고급스러운 분위기고, 이곳만의 독특한 매력과 특색 있는 메뉴를 제공하며, 다양한 취향과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곳입니다. 건강한 식사를 원하든,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싶든, 강남역 근처에는 다양한 옵션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저는 약간 추울 때 클램차우더와 햄버거를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